보험금 지급거절 대처 방법

관리자 2021.07.21 18:54 조회 수 : 53 추천:-4

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당연히 보험금 혜택을 잘 받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보험가입 권유를 받을 때는 이것저것 보장이 좋다는 이야기만 듣지 보험금을 못받는 

경우에 대해서는 설명을 자세하게 듣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보험약관은 깨알같은 글씨로 적혀진 어려운 보험용어들로 가득하다보니 

일반 보험가입자 입장에서는 한글로는 써있어도 무슨 의미인지를 해석하기 쉽지 않습니다.


보험사에서 청구받은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을 때에는 반드시 보험금청구권자에게 

부지급사유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 주어야 합니다.그런데 많은 보험가입자 분들이 

화가 나는 감정이 앞서서 안된다는 이야기에만 집중을 하지, 지급이 안되는 사유에 대해서는 

디테일하게 이해를 하지 않습니다.그러나 제대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감정적으로 불만을 

이야기하는 것 보다는 조목조목 보험사의 심사결과에 대한 판단내용을 따져보아야 합니다.


어떤 보험사도 아무런 사유없이 막무가내로 보험금을 부지급하지 않습니다. 

다 나름의 약관규정에 의거하여 근거자료를 붙여서 제3자가 봤을 때 서류상으로는 

부지급하는 것이 타당해 보일 정도의 준비를 해놓습니다.아주 간단한 보험금 종류는 

전화로 해주는 안내만으로도 처리결과가 적정한지에 대해서 이해가 될 수 있겠지만 

사안이 복잡한 경우에는 전화로 아무리 설명을 들어도 무슨 말인지 

이해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전화로 어떻게든 이해하려고 하지 마시고 

보험사 직원에게 부지급 사유와 그에 대한 근거자료를 

서면으로 보내달라고 요구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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